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창간·신년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록적 가치로 사회를 선도하는 언론이 돼주길
유근종 (병점2동 주민자치 위원장)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4/23 [12: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록적 가치로 사회를 선도하는 언론이 돼주길

“화성신문”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는 21세기를 주도하게 될 분야를 과학기술과 지식기반 정보화 사회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처럼 앞으로는 국가도약이나 발전은 지식기반정보화 사회가 밑거름이 될 것이며 이를 위한 지역신문 가치는 점점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것은 곧 기록적 가치의 중요성을 언급하기도 하는 중요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화성신문은 지난 10년 동안 사회를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그 책임감 또한 더욱 확대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앨빈 토플러가 말한 21세기를 주도할 분야 중 현재까지는 과학기술 분야에 더 치중해 왔으며 지식기반정보화 분야에서는 뚜렷한 투자 지원 없이 자생적으로 발전하려는 노력을 보여 왔습니다.

앞으로 신문의 역량우위를 차지하는 나라가 21세기를 주도하게 될 것으로 예견한 바 있듯. 지역신문은 지역사회의 힘이 될 것이며, 이것은 곧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기초질서가 확립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화성신문이 주간지로써 쉼 없이 뛰어온 것에 대한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참된 정론지로 그 명성을 빛내 주시길 바라며 다시 한번 화성신문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