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뷰 - 새정치민주연합 채인석 시장 후보
‘2025년 세계 25대 도시’의 야심찬 꿈을 위해
“보육과 안전, 교통에 역점 둬 시정 펼칠 것”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5/21 [11: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문) 시장이 되신다면 공약 사항 중 가장 중점적으로 진행할 정책을 중요도 순서대로 이유와 함께 3가지만 말씀해 주십시오.

답) 아이들 키우기 좋은 도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화성을 만들기 위해 보육과 안전, 교통에 역점을 둘 것입니다.

아이를 낳고 키우는데 걱정 없는 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희망을 낳는 보육정책을 우선 추진하겠습니다. 몸도 마음도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우리사회에는 안전불감증이 팽배합니다. 공직사회에서는 복지부동과 무사안일이 만연합니다. 세월호 참사는 어찌보면 미리 예견된 결과였을 수 있습니다. 무재난·무재해 안전도시 구축에 힘쓰겠습니다.

교통체계 전반을 검토하겠습니다. 출·퇴근시 교통정체와 상습적인 교통정체구간이 해소되어야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됨은 물론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 그 3가지를 실질적으로 어떻게 펼칠지 방법론적으로 설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답) 보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국공립시설을 확충하고 사립보육시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가계부담을 줄이겠습니다. 그리고 아이사랑 부모 모니터링단을 활성화하여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또 공립유치원을 신설하여 보육을 넘어 아이들의 체계적인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화성시 재난 및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맞춤형 재난관리시스템을 운용하고 재난관리 거버넌스(공동경영)를 추진하겠습니다. 화성콜 택시 안심서비스를 확대하고 방범용 CCTV 설치를 확충하여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하겠습니다. 또한 경기도 소관업무임에도 재정문제로 지원되지 않는 굴절사다리차를 화성시에서 직접 구비하여 아파트를 포함한 고층건물의 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겠습니다. 재정문제보다 인명이 우선입니다.

수도권 광역교통의 허브로 구축하겠습니다. 신분당선 복선전철 연장, 인덕원선 연장, 서해선 복선전철 조기완공, 동탄복합환승센터 조기건립을 위해 시차원의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 M-버스(수도권 광역교통 버스) 및 e-버스(출·퇴근 정기이용권 버스)의 기존노선을 대폭 늘리고 다양한 노선을 신설함으로써 시민들의 발걸음을 가볍게 하겠습니다.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동·서간 고속도로 건설 등 교통량 분산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도로망 건설에도 힘쓰겠습니다.
 
 
문) 화성시는 동서간의 개발 불균형이 심각합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이를 해결할 토대를 마련해야 할 듯합니다. 구상하고 있는 불균형 해소의 방법이 무엇인가요.

답) 권역별 균형발전을 통해 100만 대도시의 기틀을 다지겠습니다. 동부권은 과학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서부권은 해양레저관광의 중심지로, 남부권은 첨단 산업 물류의 중심으로 탈바꿈시키겠습니다. 이를 위해 동부권에는 복합 문화예술타운 조성, 정조효문화제 확대 등 문화와 역사가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부권에는 제부도종합개발과 궁평항 솔밭 해수욕장 조성 등 생태체험 인프라를 만들고 공동형 종합장사시설을 조기에 건립하겠습니다. 남부권에는 화성호 간척지를 활용한 첨단녹색산업 육성, 화성바이오밸리 조기조성, 종합경기타운 활성화, 유소년 야구연맹 유치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문) 화성의 이미지가 좋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10년 후 또는 20년 후 외지인이 화성시를 생각할 때 어떤 이미지를 갖기 원합니까? 그것을 위해 시가 노력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답) 통찰력과 상상력, 창조적 기획능력을 발휘하여 세계를 누비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리더들의 고향 화성! 즐거운 학교, 행복한 가정, 편안한 노후를 꿈꿀 수 있는 사람살기 좋은 도시 화성! 소중한 우리 문화를 바탕으로 과거와 미래를 잇는 도시 화성! 화성시는 ‘2025년 세계 25대 도시’의 야심찬 꿈을 꾸고 있습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2025 화성시 장기발전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지식기반산업 육성을 통해 경제성장 동력을 강화하겠습니다. 해양레저관광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문화거점의 전략적 개발을 통해 고품격 문화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선진 복지시스템을 구축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공동체를 조성하겠습니다. 첨단 기술의 적용과 친환경적 개발을 통해 정주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문) 선거에서 필승전략이 있다면

답) 화성시민이 화성시의 주인입니다. 화성시장은 전시행정, 토목행정이 아니라 화성의 발전과 시민을 위한 행정을 추진해야 합니다. 양복 대신 작업복을 입고 현장을 뛰어다녀야 합니다. 오로지 화성시민들을 바라보고 진정으로 시민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가짐! 그것만이 제가 가진 단 하나의 전략입니다.
 
 
문)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

답) 민선 6기 화성시는 사람의 가치가 가장 중요시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수도권의 핵심도시로 발돋움 할 것입니다. 저 채인석은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아이들 키우기 좋은 도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100만 대도시를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 권역별 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하는 소통화성, 다양한 일자리로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어느 때보다 화성의 시민의식이 성숙해진만큼 좋은 정책과 소신만으로도 시민들에게 재신임 받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찬란하게 펼쳐질 화성시의 미래를 시민들과 함께 걷고 싶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