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뷰 - 새누리당 최지용 도의원 후보
도 예산 낭비없도록 견제·감시 할 것
“복지·교육·의료·문화·환경·일자리 지원 하도록”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5/21 [11: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문) 도의원으로 나서고자 하는 이유나 계기가 있는지요?

답) 다가오는 지방선거는 화성시의 미래를 위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는 시민들의 바람에 부응하고 더 낮은 자세로 더 뜨겁게 지역에 힘이 되고자 한나라당 경기도의원 후보로 도전하고자 합니다. 이제는 진정으로 시민의 곁에 서서 일할 일꾼이 필요합니다. 지역주민의 속사정까지 다 헤아려 고민을 해결해주고 믿을 수 있는 일꾼으로서 지역을 사랑하는 뜨거운 열정과 부지런함이 화성시의 미래에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으로 출마하였습니다. 또 경기도의 예산이 낭비되지 않고 지역주민에게 올바로 쓰이도록 도정을 견제하고 감시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합니다. 경기도의 전략거점도시인 화성의 현안 해결을 위해 경기도의 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 도의원이 된다면 도정정책과 함께 이것이 시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를 위한 도정 중 핵심으로 구상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3가지만 말씀해 주십시오?
 
답) 첫째 시민이 안전한 화성을 만들겠습니다.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재난안전시스템의 전면적 점검, 안전장비 및 구조에 관한 조례 우선 제정, CCTV 설치 확대, 교통체계 개선 및 안전시설 설치, 시설이용 전 안전점검제 실시 등을 통해 말뿐이 아닌 실천으로 의정활동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둘째, 청년, 여성과 장애우, 노인등 사회적 약자의 복리 증진을 위해 힘쓰고 그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한 지원대책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셋째, 교통·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고 교육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른 시보다 교통, 문화적, 교육적 혜택이 낮은 지역이라는 이미지를 개선시키기 위해 기반시설을 확대하고 교육시설을 유치하는데 행정력이 집중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문) 구체적으로 그것이 시에 어떤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합니까?

답) 교통·교육·문화적 욕구가 충족되면 시의 인구이동을 막을 수 있고 시에 청장년층이나 학생들이 유입되는 효과를 누려 세금 등 시발전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게 됩니다. 안전하고 즐겁게 살 수 있도록 시민들이 최대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화성시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문) 화성의 이미지가 좋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10년 후 또는 20년 후 외지인이 화성시를 생각할 때 어떤 이미지를 갖기 원합니까? 그것을 위해 시가 노력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그리고 그것을 위해 도에서 할 일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답) 솔직히 지금의 화성은 살인사건이나 치안의 부재 등으로 이미지가 좋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것이 위기인 동시에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복지·교육·의료·문화·환경·일자리 등 6대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더불어, FTA 대응한 농어촌 살리기에 앞장선다면 화성은 시민이 안전하고 즐겁게 살 수 있는 혜택의 도시가 될 것입니다.
 
 
문) 선거에서 필승 전략이 있다면?

답) 그 동안 묵묵히 화성을 위해 일해 온 저의 땀과 노력을 시민들이 아실 것이라 믿습니다. 의원 재직 시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갈등을 해소하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화성을 이끌어 왔고 현실적으로 재정이 투자되어야 하는 화성의 현안해결을 위해 도의 예산과정과 심사과정에서 2007년부터 2010년까지 경기도가 573억원을 지원토록 역량을 발휘했던 경험 등을 알리고 진심으로 화성시에 도움이 되는 의원이 누구인지 알려나가는 것 바로 이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문)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

답) 지난 4년간 열심히 준비 했습니다. 검증된 능력을 바탕으로 확실한 선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 최지용을 믿고 맡겨 주십시오. 더 낮은 자세로, 더 뜨겁게, 진심으로 섬기며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