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뷰 - 새누리당 이천희 시의원 후보
대화·소통의 가치로 시민 목소리 경청
모든 시민 대상으로 복지 정책으로 변환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5/28 [16: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문) 시의원으로 나서고자 하는 이유나 계기가 있는지요.

답) 지난 10여 년 간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복지관장을 하면서 많은 시민들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고 지역 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이 시민들과의 대화와 소통인데 이게 왜 안 되는가에 대해 생각 했습니다. 주민을 위해 봉사하고, 주민과 대화하고 소통하고자 시의원으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문) 지역(해당 선거구) 문제 중 시급한 문제 한가지와 이를 해결할 방안을 설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답) 화성시는 도·농 복합도시로 면적은 넓고 단기간 인구증가폭에 대한 심화 현상으로 사회, 복지, 문화, 체육 및 기반시설이 미비해 시민들의 복지 혜택이 타 시·군에 비해 부족하다는 생각입니다. 시설, 인력, 예산 등을 체계적으로 확보해 기존 저소득층에 국한된 복지정책에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 정책으로 변환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문) 화성의 이미지가 좋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10년 후 또는 20년 후 외지인이 화성시를 생각할 때 어떤 이미지를 갖기 원합니까. 그것을 위해 시가 노력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답) 평화롭고 살기 좋은 도시의 이지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화성시는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도시입니다. 지난 시절 발생한 사건 사고로 굳어진 지역 이미지 변화는 그 사건 사고만을 막는다고 해소 되는 것은 아니며 사건 사고를 막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앞서 이야기한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때 비로소 화성시의 굳어진 이미지가 변할 것입니다.
 
 
문)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

답)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지역 시민과 함께 네거티브, 야합집산의 반칙이 아니라 원칙이 통하고 승리하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대화와 소통의 가치를 앞세우고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가슴에 담겠습니다.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