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토부에 인입선 나루역 정거장 반영 요구
동탄참여연대, 연대서명 진행중‧국토부 항의방문 계획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10/14 [1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루역 신설 요구노선     © 화성신문

화성동탄참여연대(대표 김형남)가 지난 13일 국토교통부에 인덕원선 복선전철사업 기본계획에 인입선 나루역 정거장을 반영해줄 것으로 요구했다.

화성동탄참여연대는 국토교통부가 기본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막대한 사업비가 추가 소요되는 흥덕역을 설치하면서, 나루역은 설치하지 않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나는 일이라며 나루역의 추가 설치를 요구하고 나섰다.

연대는 특히 2015년 하반기 국토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된 동탄~세교 복선전철건설사업추진이 계획돼 있어 동탄역에서 나루역 구간을 공용으로 이용할 경우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고 노선총연장도 단축돼 타당성이 높다며, 나루역 설치를 통해 사업의 시너지효과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루역의 위치로는 솔빛나루마을 근린상가를 제안했다.

화성동탄참여연대는 현재 솔빛마을에서 나루역 정거장 설치를 위한 연대서명을 진행중에 있다.

김형남 화성동탄참여연대 대표는 국토교통부에 보내는 공문을 통해 화성동탄참여연대는 인입선 나루역을 반영해 주실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오는 23일까지 확정, 통보하지 않을시 25~27일 사이 국토교통부를 직접 항의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