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4기 학생인권심의委 구성
학생인권실태조사, 실천계획 등 의견개진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8/05/28 [08: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교육청은 25일 몽실학교에서‘제8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 총회’를 열었다.

 

이번 총회는 학생인권정책과 학생인권신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경기도학생참여위원 100명이 참여해 학교현실에 대한 구체적 의견을 나눴다.

 

이들은 ‘학생인권조례와 참여위원 역할의 이해’주제특강을 들었다.

 

이후 제8기 학생참여위원회 운영위원 5명(위원장 1명, 부위원장 4명)을 선출했다.

 

이들은 제4기 경기도학생인권심의위원회 학생위원으로 활동하며 임기는 내년 4월까지다.

 

주로 ▲경기도학생인권조례  개정, ▲학생인권 실태조사, ▲학생인권 실천계획, ▲기타 학생인권 실현 및 학생참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상시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한다. 

 

또 3개 권역별 간담회를 열어 교내 학생인권을 침해 제도와 개선점을 토론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는“학생참여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이 학생을 위한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를 통해 학생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인권친화적 학교문화가 정착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