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상공회의소 경제소식] 화성상의, 中企에 삼성전자 견학 기회 제공
글로벌 기업 방문 통한 벤치마킹 기대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07/16 [16: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등 화성경제인포럼 참가자들과 화성시 기업인들이 삼성전자를 방문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상공회의소(회장 박성권)는 지난 10일 제132차 화성경제인포럼 직후 희망자에 한해 삼성전자 화성공장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 견학은 글로벌 기업 방문을 통해 선진 기업문화를 답습하고 중소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방문단은 화성·기흥에 위치한 삼성전자 Nano City캠퍼스 내 MR1동, 12라인을 견학했다. 삼성전자 Nano City캠퍼스는 DRAM, NAND FLASH 등의 메모리 사업과 시스템 반도체 사업, Foundry사업 등 반도체 전반의 사업을 이끌어 나가는 주요 거점이다. 

 

이번 견학에 참가한 A사 대표는 “시설 등의 인프라 관리는 물론, 선진기술이 도입된 생산현장을 견학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우수한 인프라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이번 견학 행사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화성상의 고희준 사무처장은 “이번 견학의 목적은 선진 기업의 전반적인 생산현장을 벤치마킹 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기업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발전을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성상공회의소는 화성 관내 대기업과 유기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중소기업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신문(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