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춘기 자녀와 오춘기 부모의 행복 만들기
‘화성시 Do Dream 가족캠프’ 성료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07/19 [15: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가족캠프 참가자들이 RC카 경주를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화성신문

지난 14~15일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화성시 Do Dream 가족캠프가 개최됐다.

 

화성시가 매년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는 가족 소통캠프는 알찬 구성으로 인기가 높아 올해는 50쌍 총 1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사물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아두이노(arduino)코딩교육과 이를 활용한 블루투스 RC카 조립 및 경주가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평소 아이들과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다는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것들에 도전해보니 대화거리가 생기고 서로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캠프는 아동권리교육 소통스피치 포토미션 미래의 나 만나기 소통!화합!레크리에이션 도미노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수료식에서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분야를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지성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