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YouthRising’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에 큰 기여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07/20 [13: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YouthRising’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2018 우수 청소년위원회 선정 공고에서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됐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YouthRising’‘Youth(청소년)’‘Rising(떠오르는)’의 합성어로 떠오르는 청소년을 의미하다. 2009년 청소년수련관 설립 후 10년 째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봄으로써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며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YouthRising은 체계화된 시설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 의견반영율을 92.8%까지 달성했다. 그 중 시설 모니터 제안사항 중 청소년 공간제안에 대한 의견이 반영되어 작년 청소년 놀터 솜사탕을 오픈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모든 활동은 기획부터 운영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진행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 의사결정 구조는 모든 의사결정을 청소년이 하고 지도자는 청소년들을 단순 지원한다는 설문응답이 75%에 달하며 우수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수상은 오는 814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리는 ‘2018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대표자 워크숍을 통해 이뤄진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