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서관에서 평생학습의 길을 찾다!
화성교육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8/17 [09: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문영순)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25일까지 ‘2018년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학생, 학부모(성인)를 대상으로 학생 및 지역 주민에게 흥미롭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했다.

 

유아 대상으로 영어교육과 독서교육 두 가지를 함께 만족시킬 수 있도록 영어동화책을 활용한 키즈 스토리텔링(Kids storytellin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독서 마인드맵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는 생각 쑥쑥 지식 쏙쏙 이야기 한마당’, 즐거운 역사 체험 활동으로 선조들의 삶을 이해하고 역사적 사고력을 기르는 별난 역사 톡톡!’, 직접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로봇스쿨등이 있다.

 

학부모 및 성인 대상으로는 자녀의 창의융합형 핵심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우리 아이 진로학습코칭’, 스토리텔링, 노래, 만들기 등 체험적 독서활동을 통해 즐겁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영어독서지도사 자격과정’, 55세 이상의 성인 대상 동화구연 교육행복한 이야기나누미등의 자격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료 후에는 재능기부 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연간 운영 프로그램으로 성인 한글 문해교육한글 깨침이 교실이 있으며, 이는 연중 상시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1~28일까지 도서관 방문 및 홈페이지(www.hslib.or.kr)를 통해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69-5732, 5733)로 문의하면 된다.

 

문영순 경기화성교육도서관 관장은 앞으로 학생 및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특별한 학습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