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참신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해 줄 ‘2018학생기자단’ 창단식
화성시 곳곳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화성시민에게 전달할 것
 
장예리 기자 기사입력 :  2018/11/01 [11: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민들에게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줄 하길고 학생기자단 창단식이 있었다. © 화성신문

 

지난달 31일 하길고등학교에서 '2018년 화성신문 학생기자단 창단식'이 개최됐다. 

학생의 시선으로 참신하고 생생한 화성시의 소식들을 전해 줄 15명의 하길고 학생 기자단과 김다솔 지도교사, 민병옥 화성신문 발행인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과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학생기자단은 민병옥 화성신문 발행인과 함께 둘러앉아 화성시의 소식을 공정하고, 정확하고 진실 되게 화성시민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시민들의 알 권리를 실현하겠다고 다짐하며 서약서에 서명을 했다. 민병옥 발행인은 학생기자단이 화성시 곳곳의 소식들을 있는 그대로 공정하게 전달해 줄 것을 당부하며 숨겨진 이야기들, 훈훈한 소식들, 개선점들을 두루 알려주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기자단은 민병옥 발행인으로부터 기자의 자세와 마음가짐, 기사 작성하는 방법, 공정하고 정확한 기사의 필요성에 대한 조언들을 들으며 학생기자로서의 마음가짐과 포부를 다졌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학생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몇 가지 질문들을 주고받았다. 화성시에서 일어난 일들만 기사의 소재가 될 수 있냐는 한 학생의 질문에 민병옥 발행인은 화성시에만 국한되지 않고 국내 어디서든 학생기자단으로서 느낀 것, 화성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기사로 작성해주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학생기자단은 진지하면서도 학생다운 천진하고 자유로운 모습으로 창단식에 임하며 당차고 진솔한 의견과 생각들을 밝혔다. 15명의 학생기자단과 김다솔 지도교사는 앞으로 생생하고 참신한 소식들을 학생의 시선으로 화성시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2018화성신문 학생기자단

김진선 김태우 노가연 문성경 박민경

박성진 박영호 송제우 양지승 윤다경

임영운 장유진 조민성 최창훈 황동규

 

장예리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