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창간·신년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년사]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다운 교육 실현나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9/01/02 [17: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 화성신문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을 위한 대한민국 교육혁신의 중심인 경기교육을 진심으로 격려하고 동참해 주시는 경기도민과 경기교육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 인사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경기교육은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다운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배움의 주체인 학생들이 모두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배움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도록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겠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혁신학교를 확대하겠습니다. 경기혁신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변화와 미래의 가치를 담아 기회는 공정하게, 교육과정은 다양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지역의 특성을 살린 교육과정으로 학교 혁신을 심화하고, 학교와 교실을 넘어 지역까지 교육생태계를 확장하는 경기혁신 교육 3.0시대를 열겠습니다.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결정권을 확대하겠습니다. 자치와 분권의 시대에 학교교육 과정은 물론이고, 생활협약과 예산의 편성 및 운영까지 교육구성원이 합의하여 결정하고, 그 결정에 대한 책임과 결과도 함께 함으로써 학교자치의 전환점을 마련하겠습니다.

 

체험으로 학생이 주도하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학습내용 단위로 분리되었던 업무를 교육과정국으로 통합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환경과 꿈의학교·꿈의대학, 마을학교 등을 미래교육국 중심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또 이해와 소통의 기본이 되는 ‘언어’, 논리적인 표현을 위한 ‘수리’, 그리고 인문학적 소양을 위해 모든 독서교육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체험을 통해 현장에서 학습의 욕구와 동기를 찾고 융합교육으로 미래의 문제해결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예술, 자연, 미래, 과학, 인문, 역사, 통일, 인성 체험을 확대하 겠습니다.

 

2019년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 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자주와 독립, 민주주의를 향한 조상의 정신을 교육을 통해 이어받은 우리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사회를 더욱 앞당겨 나갈 것입니다.

 

다시, 그리고 언제나 교육은 희망입니다. 오늘 우리가 교육으로 뿌린 씨앗, 사랑과 관심으로 키우는 줄기는 미래에 저마다의 모습으로 아름다운 나라를 일굴 것입니다. 작은 씨앗들이 교육을 통해 제 빛깔로 피어나고 제 모습으로 성장할 때 무한히 아름다운 우리 모두의 미래가 펼쳐질 것입니다.

건강과 행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