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폴리텍 화성캠퍼스, 일학습 병행 우수대학 선정
7개 학과 중심으로 9개 직무분야 사업 진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1/21 [11: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폴리텍 화성캠퍼스 전경     © 화성신문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학장 정인학)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지원하는 ‘2018년 일학습 병행 사업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일학습 병행제란 기업이 청년 취업 희망자와 재직자(1)를 대상으로 이론과 실무를 병행 제공해 직무 역량을 습득시키는 일터 기반 교육훈련제도다.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전국 70개 대학을 조사한 가운데 A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지난 2015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후 7개학과를 중심으로 총 9개 직무분야에서 일학습병행 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현재까지 86개 기업체, 학습근로자 336명이 협약해 참여중이다.

 

정인학 화성캠퍼스 학장은 고용환경과 지리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 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었다면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기업운영에 도움이 되고, 근로자에게는 직무능력향상과 자격취득의 좋은 기회가 되는 일학습병행 경기도 대표 기관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성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수시로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중에 있다. 중소기업 대상 학습근로자는 수료 후 청년내일채움공제에도 가입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