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생활문화센터, 도시농부 수레텃밭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2/27 [11: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생활문화센터가 운영중인 수레텃밭     © 화성신문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오는 16일부터 713일까지 도시농부의 공동체 수레텃밭(Community Garden)’을 운영한다.

 

시민들이 직접 친환경 농산물을 키우며 가꾸는 텃밭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도시농부의 공동체 수레텃밭은 봄(3~7), 가을(8~11)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시민들은 화성종합경기타운 내 화성시생활문화센터 주변 유휴공간에서 세대 당 1대의 수레텃밭을 운영할 수 있다. 3월부터 7월까지 운영되는 봄 텃밭 운영은 손쉬운 농작물 관리법과 모종 및 파종법을 배우고, 감자, 상추, 허브 등을 심고 수확한다. 공동체 수레텃밭 운영은 지역 내 텃밭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운영되는 도시생태 농업으로, 화학농약, 제초제, 비닐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텃밭 가족들이 함께 기르고 가꾼 농산물로 먹거리의 즐거움과 가족 및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팜파티 시간과 관내 친환경 텃밭을 방문하여 가족이 함께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수레텃밭 참여는 총 13가족 5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www.living.hcf.or.kr)를 통해 가능하다. 강좌별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 참여메뉴를 확인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