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성문화센터, 연구보고회‧사업설명회 ‘성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3/22 [12: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청소년문화센터의 연구 보고회 및 센터 사업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김설희)는 지난 21일 유앤아이센터에서 연구 보고회 및 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화성시 청소년의 성의식 및 성행동 실태조사를 통한 성교육 방향성 제시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김설희 센터장과 전영순 건국대 충주병원 연구원은 공동연구를 통해 900여 명의 청소년 성의식성행동 문제 경험 전반을 조사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청소년 특성에 맞는 성교육 컨텐츠 내용의 개발 청소년에 대한 성적 의사 결정 훈련 성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매체 청소년들의 성의식 및 성행동 변화 추이를 연구할 수 있는 도구 개발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책적으로도 성교육에 대한 정확한 목표와 합의된 지향점 효과적인 성교육을 위한 전문가의 양성 및 기존 교사 및 강사의 재교육 전문 성교육 기관의 확충 및 본 센터의 사업 확장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날 또 김미경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최근 성교육의 트렌드를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현 양성평등 교육의 실태와 현황을 지적하고, 성교육 패러다임의 전환과 쇄신을 요구했다.

 

안상미 만정중학교 교사는 교사가 보는 청소년 성문화주제발표를 통해 성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연구보고 결과 후에는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사업설명회가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김설희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이번 연구보고회를 시작으로 한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더욱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