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서해안의 소중한 가치 미래세대에 전달
동탄2 한율초교서 ‘생태평화 강의’ 첫 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3/27 [11: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율초등학교 학생들이 생태평화 강의를 통해 화성시 서해안의 가치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화성신문

화성시가 미래를 이끌어갈 세대들에게 화성 서해안의 생태 가치를 알려주고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생태평화 강의를 마련하고 지난 26일부터 관내 유치원, ··고등학교에서 시작했다.

 

수원군공항 이전으로부터 화성호를 보호하고, 화성시가 추구하는 미래가치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이번 생태평화 강의는 화성시 서해안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배우는 생태교육과 매향리 평화를 체험할 수 있는 참여극으로 구성됐다.

 

26일 동탄2신도시 한율초등학교에서의 첫 강의에서는 화성호에 살고 있는 다양한 갯벌생물들을 통해 갯벌을 보존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고, 기억에 남는 갯벌생물을 골라 액자에 꾸며보는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홍사환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관은 화성시 서해안은 해양생태계의 보고이자, 매향리의 아픔은 평화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우리 모두의 역사라며 화성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생태평화 강의를 통해 창의력과 생태감수성을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