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치매환자‧가족도 불편없는 치매안심마을 조성
노하2리‧노하3리 선정, 치매 친화적 환경 구축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4/22 [10: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노하2리를 치매안심마을로 선정하는 현판식이 열리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노하2리와 노하3리를 1호 치매안심마을로 선정하고 지난 19일 노하2리 마을회관에서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 최현숙 팔탄면 주민자치위원, 치매안심마을 안심리더,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개최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에 불편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의 돌봄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노하2리와 노하3리에서는 치매환자와 노인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시설환경을 개선하고 60세 이상 주민에 대한 전수 치매검진을 실시하는 등 다각도의 사업이 펼쳐진다. 특히 보건소, 경찰서, 소방서, 우체국,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장, 이장, 부녀회장, 치매환자 가족 등 20명으로 구성된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를 통해 치매친화적 환경 구축에 나서게 된다. 또 치매환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마을 주민 15명으로 구성된 치매안심리더의 활동을 통해 치매 조기 발견과 치료 등의 활동도 펼친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이번 치매안심마을 1호를 시작으로 치매친화적 공동체를 해마다 늘려서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화성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