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의회 개원 28주년, 행복화성 첫걸음은 시의회-집행부의 ‘하나됨’
경제‧균형 원칙으로 지혜‧힘 모아 나가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4/22 [10: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의회 개원 28

 

▲개원 28주년을 맞아 김홍성 화성시의장, 시의원, 서철모 화성시장 등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신문

시민 행복을 위해 시의회와 집행부가 지혜와 힘을 모으자

 

김홍성 화성시의장은 개원 28주년을 맞아 지난 15일 기념식을 갖고 화성발전을 위해 힘을 함께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홍성 의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성장의 속도보다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지가 더욱 중요하다면서 시민 행복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견제와 균형의 원칙을 기본으로 서로 지혜와 힘을 모아 함께 가자고 강조했다.

 

서철모 화성시장도 축사를 통해 시정의 파트너인 의회를 존중하고 의회에서 수렴된 민의를 숙의해 시민들이 원하는 행정으로 행복화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의회는 지난 199145일 개원 이후 제8대 의회에 이르기까지 28년간 시민의 대변자로서 견제와 균형, 상생의 조화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그동안 1,967건의 조례안, 137건의 예산안 등 총 3,368건의 안건의 심의 처리했다.

 

지난해 7월 제8대 화성시의회 개원 이후에는 조례 제개정,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에 힘쓰고 있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22~30일 제182회 임시회를 열고 1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각 상임위원회는 현장점검 등을 통해 임시회에 대비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도근)15일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공모사업에 선정된 송산면 소재 해당 부지를 방문해 화성시 전략사업담당관으로부터 사업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현장을 직접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차순임)18일 새솔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송산그린시티 기반시설물 인수인계 및 하자보수 관련 현안사항 점검을 실시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