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의회, 도교육청 이어 경기도 결산검사 시작
예산활용 검사‧건전한 재정운용 방안 제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5/08 [16: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의회가 지난 1일 경기도에 대한 결삼검사를 실시중이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가 지난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경기도 본청, 북부청, 소방재난본부, 농업기술원, 수자원본부, 건설본부에 대한 결산검사에 나선다.

 

도의회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에 대한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해 326일 경기도의원 3, 공인회계사 2, 세무사 2, 시민사회단체대표 1, 전직공무원 2명 모두 10명의 검사위원을 위촉하고 418~ 30일까지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결산검사를 마쳤다.

 

결산검사는 일반회계, 특별회계 및 기금 등의 결산확인과 재무관련 회계검사를 하게 된다. 결산검사 종료 후 10일 이내에 결산검사 의견서를 경기도지사와 경기도교육감에게 제출하고, 경기도지사와 경기도교육감은 결산검사 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서를 도의회에 제출해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을 받아야 한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인 임채철 의원은 10대 경기도의회 첫 결산검사이니 만큼 도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잘 쓰였는지를 면밀히 확인하고 검사해 건전한 재정운용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