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소방서, 여름철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
국화도에서 ‘하계 수난구조 훈련 및 교육’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7/16 [09: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소방서 119구조대원이 국화도에서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훈련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지난 1216명의 119구조대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화도에서 여름철 수난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하계 수난구조 훈련 및 교육를 실시했다. 이날 지난 5일 발대한 국화도 119시민수상구조대도 참석해 민관이 함께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에 나섰다.

 

여름철을 맞아 해변을 찾는 물놀이 이용객과 해양레포츠 활동의 증가로 인해 수난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또 태풍 등 집중호우로 인한 수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구조활동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해야 한다. 이에 대비한 이번 훈련과 교육에서는 수난구조장비 조작훈련 기초 구조 수영기법 익수자 구조 방법 다목적 고속보트 운용 훈련 다목적 고속보트 인명구조훈련이 진행됐다.

 

장재구 화성소방서장은 유인도서는 소방차 출동의 한계로 인해 소방력의 신속한 초동대처를 기대할 수 없어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 및 초기화재에 대한 대응이 중요하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 훈련을 통해 여름 피서철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