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中 위해시-화성시 청소년, 화성해양아카데미로 교류 앞장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7/30 [17: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중국 위해시 청소년들이 화성해양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호도시인 중국 위해시의 청소년들을 초청해 화성해양아카데미를 통한 국제교류 활동을 펼쳤다.

 

중국 위해시 IVY국제학교 지도자, 청소년 21명은 지난 26~30일까지 화성시를 방문해 수도권 최대 마리나인 전곡항에서 열린 화성해양아카데미에 참가해 수상요트 교육을 받고 크루저 섬 투어로 제부도 인근 해역을 항해했다.

 

또한 유네스코에 등재된 세계문화유산 융·건릉과 삼국시대 국제 무역항이었던 당성 복원지, 드론 스쿨,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유앤아이센터, 동탄중앙이음터 등을 방문해 화성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했다.

 

정승호 화성시 문화관광교육국장은 중국 청소년들에게 화성시를 이해하고 양 도시의 해양레저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류의 메인 프로그램이었던 화성 해양아카데미는 해양레포츠 체험, 진로탐색, 요트교실, 해양환경·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연간 2만여 명이 참여 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