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암초, 창의적 탐구‧실험 위한 과학실 안전 모델학교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7/30 [18: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암초 학생들인 안전한 과학탐구실험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제암초등학교(교장 임동석)‘2019 과학실 안전 모델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의 과학탐구실험에 대한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과학실을 구축해 과학에 대한 탐구와 실험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제암초등학교는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의 특별교부금을 지원받아 과학실험실 안전장구설비 구축 과학수업 과학실 활용률 향상 과학과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등에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교원학생학부모가 함께 창의적 과학탐구실험을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하태윤(4학년) 학생은 평소 과학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올해는 과학수업뿐만 아니라 여름방학에 재미있는 과학 활동도 안전하고 즐겁게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성승민 교사는 과학실 안전 모델 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해 2학기에도 안전한 과학탐구실험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동석 교장은 “2학기에도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학생의 자발성과 주도성이 바탕이 되는 학생중심 과학교육이 안전하게 실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