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칭)동탄2 주차전용건축물 공모 당선작 발표
화성도시공사, 에스파스 PARKING PARK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8/23 [21: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PARKING PARK(파킹 파크)’     © 화성신문

화성도시공사는 지난 19(가칭)동탄2 주차전용건축물 건립 사업에 대한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PARKING PARK(파킹 파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탄2 주차전용건축물은 화성시 오산동 968-5번지, 동탄 SRT역 인근 화성시 주차장용지에 화성도시공사의 재원으로 건립된다. 부지 4,153, 지하1~지상8층 규모로 주차공간 부족에 대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여건을 개선함으로써 시민의 공공편익 증진과 부속시설 임대를 통한 공사의 재무적 건전성 확보가 기대된다.

 

설계공모 당선작인 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PARKING PARK(파킹 파크)’는 동탄의 사람과 문화, 그리고 자연을 담다라는 테마로 도심 속 자연을 담는 공간을 기본계획 방향으로 주차장과 임대시설의 기능을 분리해 완충공간을 계획,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계획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자에게는 9월부터 착수하는 동탄2 주차전용건축물 건립 사업의 기본 및 실시 설계권이 부여된다.

 

유효열 화성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MA제도를 이용한 당선작은 차별화된 디자인뿐만 아니라주차공간과 임대공간을 분리해 기능의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등 화성시 건축물의 품격을 고양시키는 동탄2지구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