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교육청, 28~11월1일 재난대응 안전훈련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0/22 [15: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방용호)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위협받는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학교 운동장 싱크홀 발생, 현장체험학습 중 산불발생 및 감염병 발병이라는 상황을 설정해 실시된다. 학교, 학교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을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3차례의 토의훈련과 대규모정전대비 비상발전기 가동훈련, 오산소방서와의 합동소방훈련 등 생생한 현장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훈련기간 동안 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 내 중앙광장에서 직접 소화기와 심폐소생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29일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해 가족 구성원 스스로가 가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방용호 교육장은 화성오산교육가족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재난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학교와 소중한 가정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켜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