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궁평항‧전곡항 기상정보 제공된다
화성시-기상청, 업무협약 체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12 [09: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와 기상청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는 지난 8일 시청 접견실에서 서철모 화성시장, 김종석 기상청장이 참여한 가운데 기상청과 기상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상청의 기상자료 공유 및 분석을 통해 기후변화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한편, 화성시의 각종 환경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바람길 등 상세 기상자료의 상호 이용 및 활용, 해무 저감을 위한 기상조절 실험 수행 및 지원, 해양기상서비스 협력이다.

 

양 기관은 바람길 등 상세 자료를 상호 활용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과제를 발굴하고, 한국형 고해상도 규모상세화 체계(KMAPP) 고도화를 위한 정보 교류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지난 2년간 관측 자료를 분석해온 기상청은 화성시 해안 부근 안개 발생 비율이 타 지역보다 높아 실험센터 유치에 적합하다고 보고 있다.

 

기상청은 이달 중 해양기상정보포털 레저(낚시) 분야에 궁평항 방파제 기상정보 제공을 완료하고, 향후 전곡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상시 바람 수렴지역인 화성호, 시화호 일대 기상자료는 고농도 미세먼지 사례 분석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기상청의 기상정보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기상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상청과 상호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