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기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삼성생명(032830)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9/11/18 [10: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화성신문

최근 시장의 흐름을 보면 최대한 버티려한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이런 흐름은 현재 시장의 상황이 좋거나 그렇지 못 해서 한 번 밀리면 크게 밀릴 가능성이 클 때 나오는 모습으로 볼 수 있다. 다만, 미국시장의 흐름에 따라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꼭 그렇다고 단정 지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어쨌든 고점에서 버틴다는 것은 기대감을 갖게 한다. 고점에서 크게 밀리지 않으면서 더 갈 수 있는 가능성을 키운다고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의 흐름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다만, 한국시장 자체적으로 크게 좋을 상황은 아니라고 봤을 때 불안감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시장이 반등하면서 같이 움직이는 업종도 있고, 그렇지 못 한 업종도 있다. 여러 업종 중에서 지수의 흐름을 따라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는 업종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보험 업종이다. 보험 업종은 지수의 흐름을 따라서 그대로 반등하는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보험 업종의 대장주인 삼성생명에 대해 살펴볼까한다. 삼성생명의 시작은 1957년으로 동방생명이라는 상호로 시작했다. 1963년에 삼성 그룹이 인수하면서 지금의 모습을 위한 시작을 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1989년부터는 지금의 상호를 사용하면서 꾸준히 성장을 하는 모습이었다.  

 

2006년에 비금융권 최초 자산 100조 원을 돌파하고 2014년에 200조 원을 돌파하는 등 승승장구했다. 아무래도 삼성이라는 든든한 배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하는 모습이었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생명보험 업계의 절대 강자로 올라섰고 그런 흐름은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향후에 더 좋은 흐름을 보일 가능성도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또한, 삼성 그룹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는 기업으로써의 가치도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증시에는 2010년 상장했고 이후 이렇다 할 흐름을 보여주지 못 했다. 다만, 안정적인 종목으로 꾸준한 관심은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최근에도 좋은 흐름을 보이지만 다시 한 번 크게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인다면 장기적인 접근도 가능한 종목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단, 단기는 부담스러운 상황이기 때문에 관망하고 꾸준히 관찰하면서 접근할 시기를 조율하는 것이 좋겠다. 어쨌든 매수 만 잘 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끌고 갈 수 있는 종목이라는 것을 상기하고 꾸준히 관찰하기 바란다.

 

www.502.co.kr 한글주소 : 평택촌놈, 502in@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