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오피니언 > 창간·신년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년사] 서철모 화성시장
공정·투명 행정으로 신뢰받는 공직사회 만들 것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0/01/08 [16: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신문

공정·투명 행정으로 신뢰받는 공직사회 만들 것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 쥐의 해’를 맞아 더욱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화성시민과 공직자 여러분! 2020년에는 시민들의 이동권 보장과 도시의 미래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무상교통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이동권이 취약한 아동과 청소년들이 무상으로 관내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내에 무상교통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2019년 대중교통정책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무상교통정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하는 한편, 단계적으로 대상자를 확대시켜 최종적으로는 모든 시민이 관내에서 무상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대중교통 보급을 확대하여 대중교통 이용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단계적으로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교체한다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것입니다.

 

대중교통 취약지역 노선 신설과 함께 수요응답형버스(DRT버스) 예약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민과 운수업 종사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창출하겠습니다. 또한 화성교통공사 설립과 수도권 최초의 버스공영제 도입 등 법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시민들의 이동권을 더욱 확고히 보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화성시민과 공직자 여러분! 화성시는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한 성장보다 질적 성장을 통해 내면이 견고하고, 건강한 도시로 성장할 것입니다. 

 

친환경 첨단기업도시를 목표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환경에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산학관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친노동적인 기업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정부의 혁신성장정책과 보조를 맞춰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 미래차 산업의 튼튼한 기반을 조성하여 미래의 먹거리 산업을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자율주행 실험도시 K-City와 드론실증 단지,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화성국제테마파크, 동탄 트램 등 시민들의 숙원사업과 생활밀착형 사업도 꼼꼼히 챙겨 시민들의 생활 편익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화성시민과 공직자 여러분!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는 부모도 행복한, 모두가 살고 싶은 도시입니다. 2020년 화성시는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아동친화도시가 될 것입니다. 민선7기 임기 내에 시립어린이집 100개를 확충하여 아이를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습니다.

 

존경하는 화성시민과 공직자 여러분! 2020년 새해에도 시민들 곁으로 다가가 소통하며 기분 좋은 변화, 행복화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눈높이와 상식에 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신뢰 받는 공직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