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중앙이음터,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아두이노‧마이크로비트 활용 장치로 물건과 소리 연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1/22 [13: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탄중앙이음터의 메이커 교육존을 관람객들이 살펴보고 있다     © 화성신문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16~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한 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꼼지락아지트팀으로 메이커 교육존부스에 참여했다. 동탄중앙이음터는 아두이노 및 마이크로비트 등 소형컴퓨터와 전자부품을 활용한 작품을 만들어서 출품했다. ‘꼼지락아지트팀은 빛과 비트로 춤추는 기타, 반짝반짝 스피커, 에어 피아노, 올림픽 오륜기 등의 작품을 동탄중앙이음터에서 보유한 레이저커터 등의 장비로 직접 만들었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을 소리와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꼼지락아지트는 화성시민들로 팀을 구성했으며, 동탄중앙이음터에서 진행한 소프트웨어 융합 메이커 강사 양성 과정수료생이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직업훈련과정의 수료생들이 이음터에서 메이커 활동을 꾸준히 한 결과, 전국 단위 행사에 참여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4차 산업혁명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화성시민들이 스스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음터가 마을주민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탄중앙이음터는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 주관기관으로써 3D프린터 등 다양한 ICT 장비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