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옹알이’발대식
동탄아르딤복지관, 함께 만드는 복지관 건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1/29 [10: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28일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담임제 옹알이발대식에서 동탄아르딤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 김현균)은 지난 28일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담임제 옹알이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발대식은 ‘2020! 감수성이 살아있는 복지관비전에 따라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장애인 평생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기 우해 마련됐다.

 

복지관에서 운영되는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총 23개로 주로 전문강사에 의해 진행된다. 특히 관장, 국장을 포함해 사회복지직 뿐만 아니라 안내직원, 영양사, 시설기사 등 모든 직원이 11프로그램씩 담임을 맡았다. 이를 통해 직원과 이용자 상호간 이해를 도모하고, 친밀감과 유대감 형성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적응, 불안, 또래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통한 개별적인 인권민감성을 기반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탄아르딤복지관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장애인 뿐만 아니라 보호자, 전문강사와도 긍정적인 관계 형성으로 복지관을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자, 옹호 지지자로서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탄아르딤복지관은 동부권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화성시가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