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동부케어 향남점 1주년 기념행사 열려
진락천 대표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하고 보답할 것”
동부케어, 화성 오산, 평택, 수원, 향남 동탄 등 8개 지점 운영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20/01/31 [09: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부케어 향남점 1주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사랑의 손가락 하트를 그려보이며 함께 축하를 나누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사회적기업 ()동부케어는 지난 30일 상신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운영하고 있는 동부케어 향남점에서 개소 1주년 기념행사를 관내 주민 및 어르신, 향남 노인회 관계자, 자원봉사단체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향남 5개 경로당노인회장, 홍흥기 화성시노인대학 학장, 이종권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윤효석 센터장, 김영진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관장, 변용석 화성 발안신협 이사장, 김장수 화성시치매안심센터 센터장, 김연숙 화성시 팀장, 강희권 사회적협동조합 두루살기 이사장, 문차석 온맘터치협동조합 본부장 등이 참석해 개소 1주년을 축하했다.

 

행사는 향남점 주야간보호센터에서 케어를 받고 계신 어르신 10여 명이 핸드벨 공연을 시작으로, 동부케어 직원 유공자시상,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장과 다민족교회 류치영 목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 복지TV 송봉수 전문MC의 진행으로 동부어린이집 합창, 실버한마음 하모니카 동아리 연주, 수원시낭송가협회 시극 3.1100주년(2019) 기념 공연인 그날의 함성이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었다.

 

홍정남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사무국장은 축사에서 동부케어 향남점이 지역 사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정성이 남다른 것을 지난 1년간 보아왔다면서 동부케어가 노인장기요양기관을 넘어 지역사회 어르신을 섬기는 롤모델이 되어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락천 동부케어 대표는 축사에서 지난 1년간 향남점이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오늘 참석하신 분들은 물론 참석하지 못했지만 함께한 분들의 큰 사랑 때문이라면서 우리사회도 2025년 초고령 사회를 앞두고 있기에 더 헌신의 마음으로 지역 사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하고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8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국내 노인장기요양기관 최대급 규모인 동부케어는 화성, 오산, 평택, 동탄, 향남 등 8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요양, 방문간호, 방문목욕, 주야간보호센터, 단기보호, 아이돌봄, 산모신생아건강꽌리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동필 시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