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진택 도의원, 동화천에 자전거길 확충 모색
경기도‧화성시와 간담회, 이동시간 1/3로 절감 가능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2/04 [09: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진택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이 함께 간담회를 통해 동화천 자전거길 확충방안을 모색중에 있다     © 화성신문

동화천에 자전거도로를 마련해 이동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안이 마련중이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오진택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2)은 지난 3일 화성 동화천 지방하천개수사업 현장을 찾아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동화천 지방하천개수사업 구간 내 자전거길 확충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는 오진택 도의원, 경기도 하천과장, 화성시 담당공무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김정환 자전거도로팀장은 기존의 마을버스 이용시 30~40분 소요되는 거리가 자전거도로를 이용한다면 10-15분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동화천 지방하천개수사업에 자전거도로를 반영해 중복 공사를 방지하고 예산을 절감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강수 경기도 하천과장은 자전거도로 확충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계획 및 사업비를 재산정한 후 동화천 사업에 반영할지 등에 대해 검토해 보겠다고 답했다.

 

오진택 도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경기도와 화성시 간에 유의미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져 화성 동화천이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면서 양측이 충분한 실무협의를 한 후 도출된 방안에 대해 차질 없이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예산 등 지원 가능한 부분에서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적극적인 지원의지를 밝혔다.

 

한편 오진택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 10년을 넘게 표류하던 남양읍과 팔탄면 구장리를 연결하는 지방도 318호선 준공을 이끌어내는 등 활발한 지역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