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도로명 주소 대대적 정비 나서
건출물 대장-공적 장부 주소불일치 개선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2/20 [13: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도로명 주소 도입 13년을 맞아 대재적인 정비를 통해 건축물 대장과 주민등록 등 공적 장부의 주소 불일치 사례를 개선키로 했다.

 

화성시 조사에 따르면, 20201월 기준 총 1518개 도로명 주소의 누락, 오류가 발견됐다. 시는 관계 부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올해 안으로 정비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주요 정비 대상은 도로명주소는 없으나 창고, 축사, 컨테이너 등 건축물대장이 있는 경우, 도로명주소는 있지만 존재하지 않는 지번 또는 도로명주소인 경우, 하나의 지번에 다수의 도로명 주소가 있는 경우 등이다.

 

화성시는 이들 건축주 등의 신청을 받거나 직권으로 도로명 주소를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도로명주소는 건축, 세정, 주민등록 등 행정 전방위에 걸친 협업이 필요함에 따라 관계부서를 대상으로 수차례 회의를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장건수 화성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정비 사업으로 사회적, 경제적, 행정적 비용은 절감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정확한 정보 제공과 철저한 관리로 시민들의 행정 신뢰도 높이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