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치원 교육, 유아‧놀이 중심 교육으로 변모
도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개정‧고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2/25 [13: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해 7월 교육부가 발표한 ‘2019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라 오는 3월부터 경기도 유치원 교육과정이 기존 교사중심 놀이교육에서 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으로 바뀐다.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은 아가 충분한 놀이 경험을 통해 몰입과 즐거움을 느끼면서 자율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또 유치원 교육과정을 국가수준 공통 교육과정으로 명시해 정식 교육과정으로써 구성 체계를 명확히 했다.

 

도교육청은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의 안착을 위해 지난해 정책연구와 포럼, 전담팀 구성 운영 등을 통해 전문가 집단 의견과 현장 의견을 청취한 뒤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경기도교육청 고시 제2020-462)’13일 개정고시했다.

 

도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삶 구현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존중, 공공, 자율, 균형, 협력을 핵심가치로 뒀다. 지침에는 경기유아교육 교육주체별 주체상 유치원 교육과정의 강조점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수학습, 평가 등 기준 학습공동체 운영, 가정과 지역사회와 협력,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류시석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지침은 현장 적합성을 높이기 위해 미래형 유아교육 정책연구 결과와 현장 의견을 고루 반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지침을 통해 미래 경기유아교육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유아교육이 유아학교로써 체제를 다지는 초석이 되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