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겨울철 화재건수 39% 감소
예방행정 강화‧화재예방대책 큰 성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3/12 [13: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소방서 소방관들이 겨울철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 화성신문

오산소방서(서장 이종충)는 화재발생빈도가 높은 겨울철을 맞아 실시한 겨울철 화재예방대책 추진결과 발표했다.

 

오산소방서는 사계절중 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대비하기 위해 매년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전년도 대비 겨울철 화재빈도가 항상 감소해왔다.

 

올해는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사용 홍보 유관기관 합동 재난취약대상 화재안전 확보 소방활동 검토회의를 통한 현장지휘관 및 대원의 역량 제고 등 철저하고 빈틈없는 시책 추진을 통해 겨울철 대형화재 방지 및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로 인해 전년도 대비 화재건수는 39% 감소했으며, 인명피해는 80%가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특수시책으로 소방특별조사, 화재조사 등 담당 공무원의 전문교육을 강화해 실질적 화재예방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유관기관 협업기반의 예방행정 강화추진과 화재원인 및 연소 확대 원인을 분석해 안전대책을 추진하는 촘촘한 맞춤형 ONE-POINT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는 등 화재저감을 위해 노력했다.

 

이종충 오산소방서장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을 위해 노력해준 직원들과 유관기관 및 단체 덕분에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봄철에도 오산시에 맞는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오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