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4.15총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15 총선 한달 앞두고 화성시 갑 선거구는 ‘진흙탕’
민주당 - 송옥주 후보 불법 당원모집 보도에 발칵
미통당 - 최영근 후보 승리에 공천 무효‧재심 신청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3/20 [14: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415일 총선이 25일 여 남은 상황에서 화성시 갑 선거구 후보 선정 후 여야 할 것 없이 경선과정과 결과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표심이 어느 쪽으로 움직일지 여론의 향방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화성시 갑 선거구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송옥주 국회의원이 당내 경선에서 조대현 전 후보를 물리치고 후보로 확정됐다. 송옥주 후보는 이후 지역구 내 여권 세력을 모으면서 화성시 갑 선거구에서 10년여만에 진보세력의 승리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지난 16KBS9시 뉴스를 통해 송옥주 의원이 당원을 불법 모집했다는 의혹을 방영했다. 이에 따르면 화성갑 지역구에 위치한 업체 3곳의 직원 161명이 특정 시기에 집단에 입당했는데 추천인이 모두 송옥주 의원이어서 본인들 의사와 무관하게 민주당에 입당시켜 경선에 당원들을 활용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이같은 보도에 대해 송옥주 의원은 강력히 반발했다.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송 의원은 “KBS가 보도한 불법 당원 단체 가입, 특성기업을 위한 폐기물 관련 발의 등 모두가 사실이 아니다면서 당원 단체 가입은 적법한 절차로 중앙당 승인을 듣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KBS 뉴스 보도는 명백한 허위이자 명예훼손이라면서 당원 명부 유출자를 고발하고 보도내용을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특정 업체 지원을 위해 폐기물관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이 법안은 200만 톤에 달하는 전국의 불법 폐기물 등 쓰레기 대란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여당인 송옥주 의원에 이어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 경선에서도 논란이 불거졌다. 미래통합당은 16일 당내 경선을 통해 최영근 전 화성시장을 화성시 갑 후보로 확정, 발표했다. 그러나 당내 경선에서 패배한 김성회 전 국회의원은 17일 미래통합당 당대표, 최고위원회, 공천관리위원회에 화성갑 최영근 공천 무효 및 재심 신청서를 제출했다

 

김성회 예비후보는 인사채용, 지위와 권력 남용에 따른 권력형 비리를 저지른 후보는 공천신청 자격도 없다면서 미래통합당의 화성갑 공천 전면 철회를 주장했다.

 

김성회 예비후보는 최영근 후보는 화성시장 재직 시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죄로 20145월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형이 확정된 전과자로 이미 2014년 미래통합당의 전신인 새누리당 화성시장 후보 공천 과정에서 컷오프되기도 했다면서 채용 비리에 연루된 사람은 공천에서 완전히 배제하기로 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 규정 중 제148항에 따라 공천신청조차 안 되는 상황이라며 최영근 후보의 화성갑 공천 전면 무효를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20201, 2월 화성갑 핵심 당원 497명과 시의원 4명 전원이 두 번에 걸쳐 최영근 후보의 해당 행위 및 범죄 경력에 대해 공천배제를 요청하며 공천관리위원회에 전달했지만 받아들이지 않았다면서 점수조작이라는 조국형 비리를 저지른 범죄자를 후보로 공천하는 것이 어떻게 혁신공천이고 개혁공천이냐고 공천관리위원회에 묻고 싶다고 말했다.

 

이처럼 여당과 제1야당이 공천파동에 휘말리면서 지역 정계도 어수선한 분위기다.

 

화성시 갑 선거구 민중당 홍성규 예비후보는 17일 성명을 통해 '당원 대거 불법모집'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후보의 책임 있는 태도를 강력히 촉구했다.

 

홍성규 예비후보는 집권여당의 현역 국회의원이 불순한 의도로 정당의 기본 질서를 흔드는 불법 행위를 주도했다면, 이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매우 중대하고 심각한 문제라며 집단입당 업체들이 모두 송 의원의 의정활동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는 취재까지 뒤따른 만큼, 진상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관련자들에게 응당한 책임을 엄중히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옥주 의원과 화성시 갑 지역위원장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였던 김용 무소속 예비후보도 지역위원장 선출에서 탈락한 후 송옥주 의원이 불법 당원 모집을 주장한 바 있다.

 

화성시 정계의 한 관계자는 여야 할 것 없이 공천과정에서 잡음이 일고 있어 앞으로 향방을 알 수 없게 돼버렸다면서 공천과정에서의 논란을 어떻게 해소하느냐가 화성시 갑 선거구 선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