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윤경 의원, 성인지 관련 조례 제정 추진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정책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3/20 [17: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문화정책포럼 참가 도의원과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 관계자가 최종보고회 후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경기문화정책포럼(회장 정윤경 의원)은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정책수립과 이행 분석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 성인지 예산의 사용현황을 점검하고, 경기도 문화·예술 관련 분야의 환경 분석을 통해 조례 제·개정() 제안 및 차년도 예산수립 제언을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3개월 간 수행했다.

 

김예랑 교수(책임연구원, 한신대)는 이날 발표에서 전국 최초로 시도한 문화·예술분야 성인지 예산 활용 연구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다성인지 성과지표 심층연구와 신규사업 발굴 등 후속 정책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문화예술 분야 성인지 확산을 위한 조례 제정, 성인지 사업 총괄관리 부서 신설, 성인지 실태조사 및 모니터링, 행정체계 및 민간기관에 대한 성인지 교육 등에 대한 정책을 제안했다.

 

정윤경 의원은 향후 연구결과 내용을 토대로 성인지 관련 조례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성인지 관점에서 바라본 경기도 문화예술 정책 및 예산 분석 연구가 경기도 문화·예술 분야의 성인지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경기문화정책포럼은 김달수(고양10), 강태형(안산6), 김봉균(수원5), 채신덕(김포2), 문형근(안양3), 안광률(시흥1), 양운석(안성1), 오광덕(광명3), 임성환(부천4), 최만식(성남1) 의원이 함께 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