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감면에 반도체‧미래차 특화 산업단지 조성
화성시의회, H-테크노 복합단지 동의안 의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3/31 [11: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H-테크노 복합단지 조감도.    © 화성신문

화성도시공사와 한화그룹 컨소시엄이 양감면 일원에 약 79(24만 평) 규모의 반도체·미래차 특화 산업단지를 조성한다.

 

화성시의회는 지난 19일 이같은 내용의 화성시도시공사가 제출한 ‘H-테크노 스마트 복합산업단지(가칭)’ 출자 동의안을 의결했다.

 

동의안에 따르면, 화성도시공사는 공사-민간합동 방식으로 설립될 특수 목적법인에 공사 지분 20%를 출자하며, 한화그룹 컨소시엄이 민간출자자로 나머지 80%를 출자해 약 3,090억 원 규모로 특화 산업단지를 조성한다. 공사는 상반기 중 특수 목적법인 설립과 산업단지 물량 배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 연내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목표로 2021년에 공사를 착공해 2024년 말까지 조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화성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반도체·미래차 산업입지 마련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와 화성시의회는 지난해 화성시 반도체 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발표이후 반도체 산업 국산화 지원대책을 포함한 화성 미래산업 기반 마련에 나선 바 있다.

 

화성시는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과 함께 협력업체 30% 가량이 몰려 있는 우리나라 반도체 클러스터 중심축이며, 미래 자동차와 관련해서도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남양연구소)와 함께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자동차 안전 연구원, 케이 시티(자율주행 실험 도시)가 소재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