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훼농가 지원예산 6억8,550만 원 확보
김철환 의원, 상토‧육표 포트 등 지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3/31 [11: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철환 도의원.   © 화성신문

김철환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의원(민주당, 김포3) 의원은 경기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에 코로나19 관련 화훼농가 농자재 지원 사업이 최종 반영됐다고 밝혔다.

 

화훼농가 농자재 지원 사업은 도내 화훼 농가에 화훼 재배용 상토, 육표 포트 등 농자재 구입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판로 감소와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경감하고, 신속한 지원으로 여세··소농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게 된다. 예산액은 68,550만 원이다.

 

김철환 의원은 도내 화훼시장의 급격한 침체에 따라 지난 4일 심민자, 채신덕, 이기형 의원과 함께 김포시 화훼협회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13일에는 김포시 꽃 선물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등 화훼 소비촉진에 앞장서왔다.

 

김철환 의원은 경기도 추경 예산 확보로 화훼농가의 피해 최소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예산안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 개최 및 캠페인 실시를 지원해 화훼 소비촉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철환 의원은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경기도의회 비상대책본부비상대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