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적마스크 재고 자동안내 문자 서비스 개시
1577-4200번, 약국 찾는 불편 덜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3/31 [12: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화성시가 지난 23일부터 공적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자동안내 문자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보소외계층 시민들이 마스크 재고를 알지 못해 여러 약국을 찾아다니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이용 방법은 1577-4200번으로 읍··(행정동 또는 법정동)을 입력해 문자를 보내면 된다. 그러면 입력한 읍··동에 소재한 약국명, 마스크 재고 수량, 전화번호를 1분 이내에 문자로 회신 받을 수 있다. 내용은 재고량이 많은 약국 순서대로 나열된다. 또한 화성시로 검색하면 전체 약국 중 재고수량이 많은 순서대로 25곳의 현황을 받아 볼 수 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830분부터 22시까지다.

 

재고량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를 연계해 제공한 것으로, 실제 수량과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약국에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휴일에는 운영 중인 약국에 한해 마스크 재고량이 안내된다.

 

서철모 시장은 문자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정보소외계층 시민들이 보다 쉽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란다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