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기한 개학연기, 사립유치원 지원방안 논의
추민규 도의원, 한유총 경기도 임원진과 간담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4/09 [10: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추민규 의원과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 임원진이 사립유치원 운영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 화성신문

추민규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 임원진과 함께 무기한 개학연기로 인한 사립유치원 운영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면담은 반복되는 개학연기로 유아들의 등원에 대한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학부모들의 아동수당신청으로 인한 등록 포기가 속출하면서 한유총이 직접 면담을 요청했다.

 

윤정순 한유청 경기도회장은 양육수당 상관없이 3월 시작으로 등록된 유아 지원비 보존과 지급이 시급하다면서 특히 환수 자체는 불가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교사 근무 일수 상관없이 처우개선비 지급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채영 수원시유치원연합회 회장은 퇴소한 유아가 많아 운영이 어려운 게 현실이라며 국가 재난 지원금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추민규 의원은 현재 경기도유치원연합은한유총과 경유연으로 분리돼 운영되는 등 소통과 공감이 필요하다면서 교육감마저도 한유총을 교육정책파트너로 인식하지 않는 상황이나, 교육위원으로서 교사의 처우개선에 더 신경을 쓰는 등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