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차질없는 도교육청안전교육관 설립 모색
박재만 위원장, 설립 추진상황 점검회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5/08 [1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재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우측)이 박태희 도의원, 박준표 경기도교육청 연구관과 함께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설립에 대해 점검하고 있다    © 화성신문

  

 

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박재만 위원장(양주 2)지난 4일 양주 지역상담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박태희 의원(양주 1), 경기도교육청 박준표 연구관, 경기도교육청 직원들과 함께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설립 추진상황 점검 회의를 가졌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도교육청이 양주시 광적면에 설립한 4D종합영상관, 미래재난VR 설비를 갖춘 종합안전체험시설이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통해 미래안전 사고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야외·응급·교통 등의 재난에 대비한 안전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안전교육관의 설립 추진경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안전체험 세부 운영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박준표 연구관은 지난 4월 준공된 안전교육관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하반기로 개관이 연기된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해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꾸미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이 학교폭력, 성폭력, 사이버중독 등의 신변 안전 교육도 같이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실질적인 체험 및 훈련을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태희 의원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지진, 화재 등의 재난재해가 많아지고 있어 유사 시 위기 대처능력을 제고할 수 있는 체계적인 학생용 안전교육 대책이 시급한데 이를 반영한 프로그램도 같이 운영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박재만 위원장은 경기도의회는 안전교육관이 각종 안전사고에 자신의 생명과 타인의 생명까지 함께 보호하고, 미래사회 환경변화에 실질적인 대응이 가능한 종합안전체험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