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클라우드 기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인재육성재단, 경영혁신·공공성 제고 기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6/26 [20: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업무포털시스템.     © 화성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G-클라우드를 기반한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경영혁신과 공익재단으로서의 공공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미래교육을 지원하고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은 특히 G-클라우드를 기반해 유지관리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다. 재단은 지난 1일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을 정식 오픈하고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 완성도를 높이고 안정화를 이루는데 앞장서 왔다.

 

재단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예산, 재무, 회계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재정회계시스템)에 접목시켜 자금운영과 관리에 대한 정확성,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SO(Single Sign On) 솔루션을 도입한 내부포털시스템을 통해 직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하나의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번의 통합 인증만 거치면 모든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외부 사용자에게도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했던 장학금, 장학관 입사 신청이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의 도입으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해졌다. 또한 장학관, 교육협력지원센터, 자유학년제지원센터, 이음터센터 등의 정보를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은 무엇보다도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지속적인 안정화 및 고도화 작업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다가가기 편한 재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