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 늦지 마세요’
화성시, 전년 비 11.2% 증가 1,448여억 원 부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15 [16: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는 1561일 기준 주택, 건축물, 선박 및 항공기 소유자에게 20207월 정기분 재산세를 부과고지했다.

 

이번에 부과된 재산세는 1,4487,300만 원으로 지난해 대비 11.2%1464,300만 원이 증가했으며, 지역자원시설세, 지방교육세가 포함된 금액이다.

 

화성시의 부과 총액이 증가한 것은 동탄2신도시, 새솔동 등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내 공동주택 과 공장·상가의 신규 사용승인 건축물량이 증가하고 공시가격이 상승한데 따른 것이다.

 

재산세는 오는 31일까지 위택스, 인터넷뱅킹, ARS신용카드, 지방세입계좌, 가상계좌번호를 통한 자동이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하다. 전국 모든 은행 CD/ATM기에서 통장이나 카드를 이용해도 된다.

 

화성시는 납세자들의 적극적인 납세 유도를 위해 방송 및 신문매체를 통한 홍보와 현수막게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혜숙 화성시 세정1과장은 성실한 납부로 건전한 재정이 유지될 수 있다면서 재산세를 납부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해야 하므로 납부기한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