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1,135개 공공시설 단계적 운영 재개키로
프로그램별 이용인원 제한·일부는 사전예약 필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22 [18: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 공공시설 재개방 일정.  © 화성신문

     

 

화성시가 코로나19로 임시 휴관했던 도서관, 복지관, 박물관 등 공공시설의 운영을 단계적으로 재개하기로 했다.

 

화성시는 방역 등 사전준비를 완료하는데로 1,135개 공공시설의 운영을 단계적으로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난 20일 휴관중인 경로당, 노인복지관 693개소를 무더위쉼터로 운영을 시작한데 이어 21일에는 화성시우리꽃식물원의 실외공간을 전면 개방했다.

 

다만 이용인원은 프로그램별 10명 이내 또는 수용가능인원의 30~50%로 제한하는 등 각 시설에 따라 상이하다. 또 화성시 역사박물관, 화성당성방문자센터, 반석산 에코스쿨, 비봉습지공원 등은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측정, 손 소독, 출입명부 작성을 필수로 마쳐야 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시설을 개방하지만 코로나가 확산되면 또 다시 문을 닫을 수밖에 없다면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출입이 제한되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