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습지 아름다움 팝업북으로 만나요
도서관 통해 대출·열람 서비스 제공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8/13 [09: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호 생태 팝업북 새 친구들을 만나러 화성호로 떠나요!’ 표지    © 화성신문

 

 

화성시는 2020 화성호 생태 팝업북 새 친구들을 만나러 화성호로 떠나요!를 관내 15개 시립도서관, 178개 작은도서관을 통해 대출·열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팝업북(Pop-Up Book)은 책을 펼치면 책 내용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오거나 움직이도록 만든 책이다. 화성시는 2018년부터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수상작을 활용해 어린이를 위한 팝업북을 제작해오고 있다.

 

2020 화성호 팝업북은 매향리 갯벌, 화옹지구 간척지, 화성호 일대를 포함하는 화성습지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생물 다양성의 가치를 어린이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지도 보기, 팝업 펼치기, 색칠 놀이 활동 등을 담았다.

 

특히,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628일 자 336회에서 도경완 아나운서와 연우, 하영 가족이 2020 화성호 팝업북으로 화성습지를 공부하고 체험하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화성습지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박찬선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이 화성호의 자연환경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화려하고 다양한 팝업 효과로 책을 구성했다팝업북을 접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연말에는 유아용 사운드북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0 화성호 팝업북은 화성시 e-Book 홈페이지(http://ebook.hscity.go.kr)에서 전자책으로도 볼 수 있으며, 도서관 대출 및 열람 일정은 코로나-19 방역 체계에 따라 부분 개관을 시작한 각 도서관에 개별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