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연극으로 학업중단 위기 학생 지원나서
화성오산교육청, 담당자 대상 온라인 직무연수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0/08/24 [13: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온라인으로 직무연수에 실시중이다     © 화성신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18~20‘2020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교육! 연극과 놀자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업중단 예방 담당자 15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현장에서 다룰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운영됐다. 실제 위기 학생들과의 소통을 위한 심리적 지원 방법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개설된 강좌는 교육연극의 이해, 교육연극 D·I·E(Drama in Education), T·I·E(Theater in Education) 실제, 주제별 교육연극(학교폭력 예방, 인성교육, 진로교육) 등으로 설계됐다.

 

특별히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연수로 진행되었으며 모든 프로그램이 학교현장에서 적용하는것이 중요한 만큼 실제 적용 프로그램 영상 시청과 박향숙 대표(교육극단 원향)10년 동안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노하우를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실습을 대신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김아름 전문상담교사는 단순히 연극을 예술표현으로 생각했는데, 교육적 프로그램을 더하여 좋은 환경에서 학생들과 소통의 역할에 많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남현석 교육장은 성장기 학생들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바른 인성을 함양시키고 정서적 표현력이 향상하여 올바른 성장의 길로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실제 학교현장에서 위기 학생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연수에 반영하고 전문성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