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이 인쇄물 안녕, 이제는 스마트행정게시판 시대
화성시, 35개 스마트행정게시판 본격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9/08 [16: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의 스마트행정게시판.  © 화성신문

     

 

화성시가 종이 인쇄물을 대체하는 스마트행정게시판을 7일 선보였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총 23,000천만 원을 들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35개소에 스마트행정게시판을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스마트행정 게시판은 제4의 스크린이라고 불리는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을 활용해 전자 이미지와 동영상 등을 스크린을 통해 보여주는 방식이다.

 

기존에 종이 문서를 붙이고 교체하는 방식보다 효율적이면서도 동영상과 홈페이지 링크 등으로 보다 역동적이고 주목성이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로나19 현황, 재난재해 사항 등 주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게시판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김창모 화성시 정보통신과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태풍 등 급박한 상황에서 시민 홍보와 정보전달의 중요성이 커졌다향후 스마트행정 데이터 통합 플랫폼이 구축되면 스마트행정 게시판이 재난안전, 교통, 환경, 문화관광 등 정보허브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021년 시청, 행정복지센터 옥외 행정게시판을 스마트 행정게시판으로 대체하는 2단계 사업을 추진하고, 나아가서는 전통시장과 역사 등 관내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