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소방서, 벌초·성묘시 버쏘임 주의 당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9/15 [15: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는 추석을 앞두고 야외 활동 중 벌 쏘임 사고 등 안전사고에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추석을 맞이해 벌초성묘를 위해 산과 들에서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벌쏘임을 포함한 안전사고 발생 또한 함께 증가할 것이 예상된다. 특히 8~9월은 말벌의 산란기로 침의 독성과 벌의 공격성이 강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요한다.

 

벌 쏘임을 방지하기 위해서 벌을 자극하는 향이 강한 화장품 사용 자제 검은색과 같은 어두운색의 옷 보다는 밝은색의 옷 착용 긴팔긴바지와 모자 등을 이용해 신체 노출 최소화 단맛이 나는 음식이나 음료 자제 벌집을 발견하거나 건드렸을 경우 서둘러 20m 이상 떨어진 곳으로 대피 등 간단한 안전 수칙 평상시에 숙지해두고, 철저하게 지켜야한다.

 

그 외에도 예초기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안면보호구, 안전화 등 각종 보호장비를 철저하게 착용해야하고, 진드기 등 해충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긴 옷 착용과 귀가 후 빠른 옷 세탁 및 샤워가 중요하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라고 생활안전수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안전한 추석, 안전한 가을을 위해 화성소방서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