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인력개발원, 2021년 인문계고 위탁과정 신입생 모집
멀티미디어콘텐츠, 인테리어디자인, 헤어미용 등 3개 분야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9/16 [09: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 화성신문

 

 

취업전문 교육훈련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이 인문계 고3 비진학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액 국비가 지원되는 인문계고 위탁과정 교육은 대학 진학을 하지 않고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고3 재학생(현 고2)을 대상으로 내년 3월부터 10개월 간 취업전문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취업특화 프로그램이다.

 

개설 과정은 청소년층에 인기가 많은 멀티미디어콘텐츠, 인테리어디자인, 헤어미용 등 3개 분야다.

 

위탁과정 수료생이 수료 후 군에 입대할 경우에는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입대할 수 있어 군 입대 후에도 전공분야의 기술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평가에서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 3월에도 4차산업 선도 인력 양성사업 선도 훈련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4차산업 훈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은 고3 위탁과정 외에도 대학 진학을 하지 않고도 산업기사자격 취득이 가능한 생산자동화산업기사, 컴퓨터응용산업기사 등의 훈련 과정과 자동화시스템제어, 가구설계제작 등 취업유망직종의 신입생 모집도 병행하고 있다.

 

장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갖추고 있고,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등 전액을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고 있다입학 문의 사항은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