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접시 상패’수여
서철모 시장 “행정서비스 만족도 높이는 계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07 [11: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철모 시장(가운데)12명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접시 상패를 수여한 후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6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접시 상패를 수여했다. 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국장단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12명에게 접시모양의 상패를 전달했다.

 

접시상패는 정세균 총리가 취임식에서 일하다 깨진 접시는 용서할 수 있어도 먼지 낀 접시는 용서할 수 없다라고 한 말을 인용해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의 중요성을 알리려는 의도가 담겼다.

 

우수공무원은 지난 93화성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통해 선발됐으며, 성과상여금 최고등급과 특별휴가, 희망부서로의 전보 등 인사상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올해 첫 도입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제도가 소극행정을 예방, 근절하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올 11월 하반기를 포함 연 2회씩 개최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